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김해연박사 의상연구소(이하 ‘회사’라 합니다.) 온라인 강의 ‘사이트'(www.sehanedu.com, 이하 ‘사이트’라 함)에서 제공하는 모든 교육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그리고 회원의 권리와 책임 및 기타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발생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하고 공시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사이트 하단, 회원 가입절차)

 

  1. 회원은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으며,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법령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1. ‘회사’의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하고자 하는 일(효력발생 일)로 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경우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1. 변경된 약관의 통지 방법은 ①‘사이트’에 게시 ②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통보 ③ ‘회원’이 제공한 전화번호 SMS 통보 중 한 가지 이상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공지 혹은 통지를 받은 일로부터 7일 이내(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경우 30일) 사이트 내의 게시 된 ‘회사’의 연락망(전화번호, 이메일, SNS 카카오톡)을 통해 거절 의사를 표명해야 하며, 거절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또한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회원탈퇴)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이 적용된 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 지침 및 규칙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용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 합니다.

 

  1. “비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이용 할 수 없는 자를 말 합니다.

 

  1.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 “비밀번호(Password)”라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 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및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 합니다.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1. “게시물”은 “회원”이 “사이트”에 직접 게시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1.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요청하는 개인정보(ID, 이름, 생년월일,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회원 가입 신청서에 기재하고 신청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고 ‘사이트’의 ‘회원’이 됨으로써 완료됩니다.

 

  1. 이용하려는 자 또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신청인”은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 방법을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명의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일체의 이용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타인의 정보(아이핀 및 휴대폰정보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이용자의 모든 ‘회원’ ID는 삭제 혹은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회사’는 ‘회원’이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본 약관의 동의할 시 ‘사이트’ 이용을 허가 합니다.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취소 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거나 혹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 한 경우]

 

② 이용 신청 시 내용을 허위로 기재 한 경우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⑥ ‘회사’의 권익과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⑦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 된 경우

 

⑧ 서비스 제공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⑨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⑩ 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인정 되는 경우

 

  1. ‘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와 무료로 구분되며, 그에 따라 서비스 이용범위는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제7조 사이트의 회원 아이디(ID)

 

  1. ‘회사’는 이용신청인이 신청한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합니다.

 

  1. 회원 아이디(ID)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아이디(ID)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한 ‘사이트’이용 및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① 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③ 아이디가 다른 회원과 중복되거나, 시스템 오류가 발생될 경우

 

④ ‘회원’은 ‘회사’에서 부여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무단양도, 대여 등을 해서는 안 됩니다. 이에 대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기타 이용자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1. 회사는 접속 로그, IP, 맥 어드레스, 보안플레이어 기능 등을 활용하여 다음과 같이 ‘회원’의 부정 이용으로 의심 되는 활동을 확인 경우 회원이 사용하는 아이디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은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① 동일한 ID로 2 대 이상의 PC에서 동시 접속이 발생하는 경우

 

②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③ 다른 지역에서 동시 ID 접속 및 유사 시간대 접속이 확인 된 경우

 

④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복사, 캡쳐 시도가 발견 된 경우

 

⑤ 교육 서비스 및 교재의 내용과 영상을 타인과 공유 할 경우

 

 

제 8조 이용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본인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정보를 열람하고 변경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방법으로 수정해야하며, 미변경 혹은 잘못된 정보입력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상품발송오류, 중요정보의 전달 실패 등의 문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온라인 교육서비스 이용 기기 사양

 

  1. ‘온라인 교육서비스(이하 ’교육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 및 이와 관련 된 유료 서비스를 말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교육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이용 기기(PC, 모바일, 태블릿PC) 기술 사양은 ”사이트”내의 ‘서비스 안내’에 기재 되어 있습니다.

 

  1. ‘서비스 안내’에 기재된 것 보다 고사양이 요구되거나 기재 되지 않은 다른 장치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변경하거나 새롭게 그 내용을 게시 및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교육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1. ‘교육서비스’의 이용 요금 결제 방식은 해당 판매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1. ‘쿠폰’ 혹은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혜택을 주기 위한 가상의 현금 대체 지불 수단입니다. 이 또한 하나의 이용요금 결제방식으로 적용이 가능 합니다.

 

  1. ‘회사’는 운영상황에 따라 이용 요금 결제 방식을 변경 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 변경된 사항을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11조 교육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1. ‘사이트’에서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되는 ‘교육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에 일반 상담, 서비스 오류, 환불 및 변경 등의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사이트”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자주 문의하는 사항의 답변(FAQ)을 확인하거나 ‘회사’가 정한 1:1 문의처를 이용하여 상시 문의가 가능합니다.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및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교육서비스 중지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에 부합하는 중지 및 장애가 발생 할 경우 “교육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국가의 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② ‘회사’의 ‘사이트’ 혹은 이를 운영하는 서버가 디도스, 랜섬웨어 등의 바이러스에 공격을 받아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었을 경우

 

③ 좀 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버의 시스템 점검 및 시설 기기, 관련 위탁업체 변경 등과 같은 설비 보수로 인한 경우

 

④ “사이트” 이용자 수의 폭주로 인해 일시적으로 정상적인 교육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

 

⑤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⑥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회사’는 교육서비스 제공에 있어 전항의 부합하는 중지·장애가 발생 할 경우 발생하여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최소 2일 이내에 사이트 혹은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연락망 중 1개 이상을 통해 부득이한 상황을 고지합니다.

 

만약 부득이한 상황으로 회원의 정보를 소실하였을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게시방법(홈페이지, 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회원’이 해당사실을 알 수 있도록 고지합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교육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른 합리적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유료 교육서비스 이용 승인 및 이용

 

  1. 회사는 ‘사이트’에 ‘교육서비스’마다의 이용방법, 이용요금, 이용기간, 결제방법 등을 게시합니다.

 

  1. ‘사이트’에서 ‘회원’이 ‘회사’가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이용 요금을 결제한 사실이 확인되면 ‘교육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그리고 교육서비스에 해당하는 이용기간 만큼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된 승인 사실을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하며, 게시 한 시점부터 ‘회원’은 교육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삭제방법, 설치경로 등을 ‘사이트’에 게시 합니다.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유료 교육서비스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②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③ 회사가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④ 무통장 입금 결제방법 사용 시 입금한 자의 내용과 요청한 회원의 관계가 확인 되지 않을 경우

 

⑤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1. ‘회사’는 유료 ‘교육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 한 경우 ‘교육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한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교육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추가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변경, 추가 및 삭제한 사항을 전달해야 합니다.

 

  1. 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교육서비스 이용기간의 경과

 

‘회원’의 ‘교육서비스’ 이용이 승인 된 후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제15조 교재 판매 서비스 및 배송

 

  1.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교육서비스와 관련 된 교재(도서) 판매 서비스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서 구매 신청한 교재의 재고소진 및 인쇄 공급사 문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제공할 수 없거나 지연 될 때에는 그 사유에 대하여 알려야 합니다.

 

  1.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사이트’에 교재의 금액, 배송 및 공급 수단, 배송 및 공급 비용 부담자, 배송 및 공급 기간 등을 수단 별로 게시 합니다.

 

  1.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 및 공급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배송 및 공급받은 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 신청이 가능 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의 귀책 사유로 도서가 소실 또는 훼손된 경우 (확인하기 위한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② 회원의 소지 및 사용으로 인해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도서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도서를 복제하기 위한 흔적과 증거가 보인 경우

 

④ ‘회사’가 사전에 반품 또는 교환이 불가능한 품목을 ‘사이트’에 기재한 경우

 

⑤ 회사의 단기간 이벤트 성질 강의와 관련 된 교재로 시간이 지나 이후 판매 가치가 없어진 경우

 

⑥ 환불 신청 후 회사가 지정한 교재 반환일을 넘겼을 경우

 

  1. 도서판매 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하였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며 도서의 반환과 환불 가능함이 검수 완료된 이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결제카드의 정보 변경 및 유실 등의 부득이한 상황의 경우 ‘회사’가 합리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회원’에게 정상적인 환불을 진행합니다.

 

  1.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재 반품 및 교환의 경우 반환 및 재 배송 및 공급 등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6조 쿠폰 및 포인트 서비스

 

  1. 회원이 사이트에 처음 가입을 했거나, 교육서비스 상품 구매, 이벤트를 통해 가상 지불수단 인 일정한 쿠폰과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탈퇴, 상품 구매 후 취소 또는 환불, 이벤트 기간이 종료 할 경우 ‘회사’가 제공한 쿠폰과 포인트를 회수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에게 제공된 쿠폰 혹은 포인트는 사이트(www.sehanedu.com)에서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교재구매 혹은 세한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교육관련 서비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단, ‘회사’가 지정한 이벤트의 성격과 내용 규칙에 따라 일부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부여된 쿠폰은 사용 기한이 명시 되어 있으며, 기간이 종료 되면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1. 제공 된 포인트와 쿠폰은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제 17조 (청약철회)

 

  1. 서비스 및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단, 공급받은 서비스 및 교재의 내용이 회사가 ‘사이트’에 게시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 합니다.

 

 

 

제 4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

 

 

제 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1.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설비에 장애 및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즉시 처리가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려야 하며, 해외 지역의 국내 서버이용 제한 및 천재지변 사항 등은 예외로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철저 한 보안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 합니다.

 

  1. 회사는 제3자의 해킹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인식한 경우 이의 사실을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고, 추가적인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비밀번호 등을 변경할 것을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법률의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거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공공기관,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 합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1. 회사의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과 제공받고 있는 서비스는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 공유 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구매한 교육 서비스 영상 및 내용)

 

  1. 회사는 회원이 다음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

 

②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③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④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⑤ 회원이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사이버머니(포인트, 쿠폰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

 

⑥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출판, 방송, 복제, 전송, 공유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⑧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⑨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

 

⑩ 판매하는 영업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ID공유 등의 방법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 공유, 노출 시키거나 판매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개인 정보를 관리해야 하며 변경이 있을 경우 ‘사이트’에서 개인정보 수정 을 통하여 변경 사항을 ‘회사’에게 지체 없이 알려야 합니다.

 

 

제 19조 (회원탈퇴)

 

  1. 회원은 회원탈퇴를 원할 경우 사이트를 통해 회사에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해야 합니다.

 

  1. 회원은 회원 탈퇴 후에는 회사와 회원의 이용계약은 자동해지가 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어떤 서비스도 이용이 불가능 하며, 이용 중인 서비스의 환불 신청 또한 불가능 합니다.

 

 

제 20조 양도 및 공유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1. 회원의 게시물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1. 회원은 사이트 내에 회사가 지정한 1:1 학습상담, 수강후기 등에서 직접 게시물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단, 그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바랍니다.

 

  1. 회원은 게시물 작성 시 아래의 내용을 게시할 수 없으며, 아래 내용에 해당 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삭제, 이동, 등록거부 조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내용이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중대하게 위반 되는 경우 회원의 이용을 정지 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현대사회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③ 범법행위에 결부된다고 간주 되는 내용인 경우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방식으로 정치적, 종교적 분쟁을 야기하는 경우

 

⑥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사칭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조 변조한 내용인 경우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3항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울 경우 일시적으로 게시 중단 하는 조치를 취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1. 회원은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다음의 해당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①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우수 게시물을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해 이용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일부만 노출 혹은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 하는 것

 

② ‘회사’에서 운영하는 관련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단,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배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게시물은 전적으로 회원의 의지에 의해 게재한 것이므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관련분쟁에 책임이 없으며, 게시자인 이용자에 책임이 귀속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합병, 영업양도,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환불

 

 

 

제22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원”은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1. 회원은 강의 혹은 교재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회사에게 계약해지 의사를 표시하여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사이트에 기재 및 링크 연결 된 회사의 1:1 상담 창구, 이메일 등을 통하여)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회사가 표시·광고한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가 가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교재 등 “회원”이 “회사”에 반환하여야 할 재화 등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이와 같은 지연의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청약철회 시 재화 등이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하며,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1. 회원이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를 한 후, 서비스 이용권한을 일정기간 제한하거나 이용권한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의 이용권한을 상실시키기 위해서는 회원이 이를 시정하거나 소명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야 합니다.

 

  1. 회원이 임의적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하여야 할 금액은 전체 이용대금에서 이용일수 또는 이용 회차에 해당하는 금액과 전체 대금의 10% 이내의 손해배상금을 공제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임의적으로 해지할 수 있는 경우는 ‘회사’가 이를 인정하거나 온라인콘텐츠이용계약이 계속거래(「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8호)에 해당하고, 이용자가 소비자(「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0호)인 경우로 한정됩니다.

 

 

제23조 관계법령상의 환불 정책

 

  1.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평생교육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에 기 지불한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제24조 유료 서비스 환불정책 및 규정

 

  1. 회원이 환불을 하고자 한다면 제22조 2항에 의거하여 반드시 회사에게 그 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회원”은 “사이트”에 게시 된 세한아카데미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전화번호’, ‘이메일’ 연락처를 이용하여 환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할 수도 있습니다.

 

  1.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 시에는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1. 서비스 사용 중 강의 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하여 PC, 모바일, 태블릿PC 및 영상 재생 가능한 휴대기기 혹은 영상 저장할 수 있는 기기 등에 저장할 경우 실제 수강한 것으로 간주되어 환불 시 공제됩니다. 환불 시에는 기기 내 저장되어 있던 강의를 삭제하여야 하며, 기기의 분실, 고장 등으로 인하여 강의의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별도의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유료 교육서비스 환불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동영상 서비스에서 강의다운로드 기능을 사용한 경우에는 다운로드 된 강의 전부를 이용 및 수강한 것으로 간주하여 환불 기준이 적용이 진행 됩니다.

 

① 강의 시작 전, 혹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율이 5% 미만일 경우 전액 환불

 

② 수강 기간의 1/3 이전, 혹은 진도율 1/3 이전의 경우 판매 가격에 2/3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③ 수강 기간의 1/2 이전, 혹은 진도율 1/2 이전의 경우 판매 가격에 1/2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④ 수강 기간의 1/2 경과, 혹은 진도율 1/2 경과의 경우 환불 불가

 

  1. 기간제 상품, 이벤트성 강의 등의 상품은 별도의 수강 취소, 변경 및 환불규정이 적용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하거나 사이트 FAQ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진도율이 5% 미만일 경우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강사가 제작 한 PDF교재 파일을 제공 받은 경우 진도율 및 수강기간에 상관 없이 전체 수업료의 10%를 공제 한 후 환불 됩니다.

 

  1. 부분 환불은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강의의 전체대금의 10% 수수료를 공제한 후 ‘4항’의 환불기준을 적용하여 환불 처리가 진행 됩니다.

 

  1. 회사의 이벤트로 인해 할인이 된 서비스 품목의 경우 부분환불 시 할인이 되지 않은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4항’의 환불기준을 적용합니다.

 

  1. 문제풀이 강의에 대하여 회원이 정답지를 환불 불가조건으로 회사에 요청하여 별도로 제공 받은 경우에는 환불 및 취소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강의 수강)을 위한 강의노트가 출판된 교재가 아닌 PDF파일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자료 다운로드 이후 강의 취소 및 환불할 경우에 진도율 및 수강기간 공제와는 별도로 전체 수업료의 10%를 공제 한 후 4항의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환불합니다.

 

  1. 회사의 서비스(강의 수강) 중 구매 품목의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회원의 구매 품목 변경 요청 중 구매실수로 인한 사유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을 하여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단, 진도율과 수간기간을 검토했을 때 구매실수로 판단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청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발급한 쿠폰 혹은 포인트는 환불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임의적으로 회원탈퇴를 할 경우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5조 과오금의 환급

 

  1. 회원이 교습비 및 대금 등을 결제함에 있어서 과오금을 지급한 경우 회사는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1.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1.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공제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 26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8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 ‘회사’는 제3자가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조 [분쟁의 해결 및 재판 등]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국법을 적용합니다.

 

  1. 회사와 이용자 간의 콘텐츠 거래 또는 이용에 관한 분쟁은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 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1. 회사와 이용자 및 회원 간에 발생한 소송의 관할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릅니다.

 

이용약관 입니다.

내용 편집은 관리자 페이지 -> 회원가입관리 -> 이용약관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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